무제 문서
 
 
 
 
   
   




 처녀막성형(재생)수술(LHR)은 이미 파열된 처녀막을 파열되기 전의 상태와 가장 유사하게 만들어 주는 수술입니다.
처녀막은 외음부의 소음순과 질의 경계를 이루며 여성에 있어서는 순결의 가장 중요한 상징물로 생각되어지는 곳으로 기능이나 해부학적 중요성보다 윤리적, 도덕적인 신뢰성에서 중요시 됩니다.
자의나 타의로 인해 처녀막이 손상되어 결혼 상대방에게 죄책감이나 정신적인 괴로움이 들어 새로운 출발을 위해 걸림돌로 생각되신다면 과거를 잊고 몸과 마음의 새로운 시작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처녀막이 파열되는 경우
성 관계
격렬한 자위 행위
탐폰 사용
자전거나 승마등 격렬한 운동
외음부에 심한 충격

수술시기
수술은 언제든지 가능하나  신혼여행 혹은 성관계 갖기 최소한 2-3주전에는 수술해야 합니다.
혈흔 수술은 성관계 몇 일 전에도 가능합니다.

수술방법
단순 절제 후 봉합법, 격막 형성법, 이중 주름 봉합법, 레이저처녀막 재생술등이 있습니다.

성관계를 하게 되면 처녀막만 파열되는 것이 아니라 질 입구도 같이 넓어지게 됩니다.
처녀막이 붙어 있는 질 입구가 넓어져 있는 상태이므로 질 입구를 좁혀서 질을 당겨 주고 처녀막도 질 입구 크기에 맞게 같이 좁혀 주면 성관계시 대부분 출혈이 있게 됩니다.

유산 경험이 많거나 성경험이 횟수가 많아 질입구가 넓어진 느낌이 들고 성관계의 만족이 떨어진 경우에는 레이저 처녀막수술(LHR)과 허니문 레이저 질 성형 수술(HLVR)과 같이 을 같이 하시는 것이 좋으며 유산 경험이 없고 성경험별로 없고 질 입구가 많이 넓지 않고 주름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 경우에는 처녀막 재생수술만 하셔도 됩니다.
수술로 당당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행복한 새 출발을 하는데 고은미 산부인과가 함께 하겠습니다.

수술시간
처녀막재생수술만 하실 경우 30분 정도면 되며 마취회복후에는 바로 퇴원이 가능하며 큰 통증은 없습니다.

수술 후 주의사항
꽉 조이는 속옷이나 청바지같은  타이트한 옷은 피한다.
좌욕은 상처가 아물 때 까지 하지 말아야 한다.
수술 후 몇 일간 내원 하여 소독한다.
과격한 운동이나 탕 목욕은 1주간 금한다.
출혈이 있으면 병원에 바로 내원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