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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덧의 발생 시기와 입덧을 경감시키는 방법.
고은미07-06 15:31 | HIT : 49,293
입덧은 임신한 여성 60~70%에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입덧이 시작시기는 70%에서 마지막 월경후 4~7주사이 였으며 7%여성에서 임신 4주전에 시작하였다.

모든 임신여성에서 임신 9주 이전에 입덧이 발현하였으며 입덧이 사라지는 시기는 임신 9주 전이 30%, 12주 이전이 30%, 16주까지 30%의 분포를 보였으며 10%에서는 임신 16주 이후 까지 지속되었으며 1%에서는 임신 20주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입덧이 태아에게 해로운가 ?
그렇지 않습니다. 입덧은 임신이 잘 유지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입덧이 너무 심해 식사조차 어려운 경우에는 문제가 됩니다. 이런 경우는 주치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입덧을 해결하는 방법
입덧을 경감시키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잠들기 전에
    침실에는 신선하고 충분한 양의 공기가 있어야 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먹을 수
    있도록 약간의 과자류를 침대곁에 둡니다.
2. 아침에 일어나서
    약간의 과자를 먹고 10∼15분정도 침대에서 긴장을 풉니다.
3. 일어나서
    천천히 일어나고, 어떤 갑작스런 행동도 삼가합니다.
4. 아침식사전에
    아침을 준비하는 동안에도 주방에는 신선한 공기가 필요합니다. 환기를 시킵니
     다.
5. 식사중에
   1일 3식보다는 1일 4∼5회 식사가 더 좋습니다. 너무 배부르거나 너무 배고프  
   지 않도록 합니다. 다양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특히 감자, 쌀밥, 식빵 등 탄수화
   물과 과일, 야채, 콩류를 많이 섭취합니다. 유동식, 스프는 피하고 과식하지 않
   습니다. 이러한 식습관은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게 합니다.
6. 식사와 식사 중간에
  음료수를 조금씩 자주 마십니다. 메스꺼움을 느낄 때 탄산음료나 과일쥬스를 마
  시면 도움이 됩니다.
7. 식사를 드시고 불편하다고 바로 누우시면 입덧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식사후에는 가벼운 산책을 하시거나 앉아 계시면 음식물에 대해 중력방향으로 힘이 작용하여 구토를 완화 시킬수 있습니다.

8. 생강을 앏게 썰거나 갈아서 차로 드시거나 모과나 유자차를 드시면 입덧을 완화 시키실수 있습니다.


9. 5번째 손가락쪽의 손목과 팔이 접히는 부위에서 손가락세개 넓이 윗부분을 지긋이 압박하여 눌러 지압을 해주시면 입덧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10.입덧의 원인중에 정서적인 면이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많이 힘이 드신 경우에는 친정에 가서 안정을 취하면 입덧이 완화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피하는 것이 좋은 음식 : 기름진 음식이나 고기류, 튀김종류, 버터, 마아가린, 고
                                   기스프, 베이컨, 소금에 절인 돼지고기, 마요네즈, 샐러
                                   드, 양념음식, 산성이 강한 음식<감귤류, 토마토 등>,
                                   거슬리는 음식냄새와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식<커피,
                                   홍차, 초코렛>
# 구역질이 날 때에는 짭짤한 크래커나 그 밖의 담백한 음식을 먹습니다.

2016년에 입덧을 경감시키는 디클렉틴이라는 약물이 출시 되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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